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태안군, 위기가구 발굴 위한 ‘사례관리 사업 활성화’ 총력!  

-28일 군청 소회의실서 군·읍·면 담당자 회의 열고 위기사례 대응방안 공유- 

등록일 2024년08월29일 16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안지역 위기가구에 대한 인적 안전망 확보를 위해 태안군·읍·면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머리를 맞댔다. 

 
태안군은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통합사례관리사와 읍·면 담당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례관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군·읍·면 사례관리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각 읍·면별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현황을 살피고 사례관리 업무 추진 시의 어려움 및 대응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위기가구 발굴 현황 보고 △사업 추진 시 문제점 토의 △권역별 사례관리 방안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통합사례관리란 공공과 민간 자원을 조직적으로 관리해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사람들에게 지속적·통합적 서비스를 제공, 이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복지서비스 방식이다. 태안군의 경우 이달 현재 총 31가구의 통합사례관리 가구가 등록돼 있다. 

 
군은 △생계유지 곤란 또는 의료위기 등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 △복합·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통합서비스 필요대상 가구 △중점관리 대상 가구 등을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자로 신속히 의뢰하는 한편, 종결 대상자에 대해 읍·면에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읍·면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와 군 통합사례관리사와의 협업을 도모하고 숨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등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한 적극행정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례관리 업무 추진 상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해소하고 다양한 사례에 따른 대응방안을 알리고자 이번 회의를 진행하게 됐다”며 “더욱 촘촘한 복지시책 추진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태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약용작물 맥문동, 조경용 품종 개발 ‘박차’ 
국립민속국악원, <제6회 2024 판놀음 별별창극> 개최   
장수군, 모자보건 지원사업 확대 실시
충남도립대 자치행정학과, ‘공직 신화 이어간다’ 
道 산림자원연구소 안면도 유치 범군민 추진위, 본격 유치전 전개
스콧틀랜드 전통 백파이프로 전한 감동의 아리랑, 계룡에 울려 퍼져
백제문화 콘텐츠 개발, 백제문화 공동 연구 등 상호간 적극 협력을 위해
2022년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신청 접수
(사)종합문예유성 글로벌문예대학교, 대학원 가을학기 입학식 개최
다이어트는 아무나 한다? No ~ 철저한 관리와 노력이 있어야만 비로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증거!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