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제일고등학교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수상

등록일 2024년04월09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제일고등학교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수상

 

⛰남원제일고등학교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제일고등학교는 지난 4월 1일부터 3일까지 전주 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에서 개최된 2024 전북특별자치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에 총 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1위 금메달, 2위 은메달, 3위 동메달, 4위 장려상을 모두 수상하여 이번 4월 8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하였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방학 및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총 5명의 학생이 실력을 갈고 닦아 본 경기에 참가하여 실격 없이 수상대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북 특별자치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에 남원제일고는 지난 6년간 참가하여 한번도 빠짐없이 모두 수상을 이루는 기록을 이루었다. 요리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전문요리기술을 습득하고 지속적인 노력과 연습을 통해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고 실격을 당하지 않은 것만으로도 굉장히 명예로운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각 지방에서 대회가 개최되며 1,2,3위 및 우수상까지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생기고 또한 수상을 한 학생들은 서양조리 자격증을 바로 취득할 수 있는 국내 요리대회에선 가장 유명한 대회이다.


⛰남원제일고등학교 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5명으로 구성된 남원제일고 참가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방학 및 방과후 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제시된 과제를 잘 해석하고 레시피 과정에 따라 준비된 작품을 완벽하게 만들어냈다.

 

 그 밖에도 남원제일고 조리과 선생님들 열정적인 요리지도 아래 현재 기능경기대회 뿐만아니라 국제요리경연대회, KWFC코리아월드푸드챔피언십 등 다양한 대회에서 6연속 메달을 수상하는 위엄을 보이고 있다. 학생들의 요리 실력이 일취월장 하고 있는 가운데 학교 내에서도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레스토랑, 푸드트럭, 카페, 밀키트 등), 자격증 수업, 대회반, 국제교류사업 등을 통해서 전북특별자치도 제일가는 조리과가 되어가고 있는 중이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