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립민속국악원, <제6회 2024 판놀음 별별창극> 개최   

 - 다채로운 창극으로 민속 국악의 풍성함을 전하는 총 4회 기획 공연· 전통 판 문화의 매력을 선보이며, 관람객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 제공 -  

등록일 2024년05월13일 1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립민속국악원, <제6회 2024 판놀음 별별창극> 개최

 

 - 다채로운 창극으로 민속 국악의 풍성함을 전하는 총 4회 기획 공연

 - 전통 판 문화의 매력을 선보이며, 관람객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 제공

        ⛰제6회 2024 판놀음별별 창극웹용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국립민속국악원(원장 김중현)은 <제6회 2024 판놀음 별별창극>을 5월 25일(토), 5월 29일(수), 6월 1일(토), 6월 8일(토)에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국립민속국악원의 창극 특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창극 작품을 통해 전통 판 문화를 부활시키고 문화적 다양성을 확대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 공연은 네 차례에 걸쳐 다양한 창극 작품을 선보인다. 5월 25일에는 소리뮤지컬 '이도'를, 5월 29일에는 가족연희극 '용을 쫓는 사냥꾼'을 만날 수 있다. 이어서 6월 1일에는 판소리음악극 '정조가-어떤 왕 이야기', 6월 8일에는 판소리음악극 'SHE: 그녀들의 이야기'가 공연될 예정이다.

 

각 공연은 60분에서 100분가량의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토요일 공연은 오후 3시에, 수요일 공연은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한다. 다양한 창극 작품을 통해 관객들은 창극의 매력과 깊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제6회 판놀음 별별 창극

 

국립민속국악원의 <제6회 판놀음 별별창극>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namwon.gugak.go.kr) 또는 전화(063-620-2329)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국립민속국악원 이종혁 공연담당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전통문화의 가치와 창극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민속예술의 활성화와 대중의 문화적 향유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또한, “지역사회의 문화 활성화와 전통 공연 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여,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문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