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3회 고창갯벌 빅버드레이스(Big Bird Race)..5월3~5일 예정

등록일 2024년04월29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3회 고창갯벌 빅버드레이스(Big Bird Race)..5월3~5일 예정

 

⛰고창갯벌빅버드레이스 행사 포스터/고창군 제공

 

( 제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고창군이 다음달 3~5일 상하농원과 고창갯벌 일원에서 ‘제3회 고창갯벌 빅버드레이스’를 개최한다.

 

‘고창갯벌 빅버드레이스’는 전국의 탐조인들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군을 무대로, 철새를 직접 관찰하여 사진을 찍는 탐조대회이다. 참가자들이 기록한 철새사진을 바탕으로, 조류 서식현황을 매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지난 4월 1일 온라인 참가접수가 시작되었으나, 신청자가 몰려 당일 오전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성원을 받았으며 총 32개팀 124명의 참가자를 선정 완료하였다.

 

고창갯벌은 철새의 주요 서식지로서 중요성을 인정받아 2021년 7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전세계 약 120개체만 존재하는 뿔제비갈매기를 비롯한 알락꼬리마도요, 큰뒷부리도요, 검은머리물떼새 등 멸종위기에 처한 법정보호종을 관찰할 수 있다.

 

금년에도 가족단위·학생 등 폭넓은 참여자 모집과 탐조 기초교육 진행을 통해, 탐조 초보자가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고창갯벌 외 운곡습지·선운산도립공원 등을 비롯한 고창군 내의 다양한 탐조포인트로 안내하여 외부에서 온 참가자들이 고창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외에도 각종 생태체험 부스 운영과 샌드아트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빅버드레이스 시상식’ 겸 ‘고창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3주년 기념식’이 진행되어, 고창갯벌이 지닌 ‘탁월한 보편적 가치(OUV)’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