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최경식 시장 주민소환을 방해하기 위한 조직적 선동 행위를 즉각 멈추어라!

-최경식 시장 주민 소환 투표 청구 추진 위원

등록일 2024년04월30일 1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경식 시장 주민소환을 방해하기 위한 조직적 선동 행위를 즉각 멈추어라!

 

⛰최경식 시장 주민 소환 투표 청구 추진 위원회 /사진제공

 

(제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4월 30일 최경식 시장 주민 소환투표 청구추진 위원회에서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

최경식 시장은 허위 학력, 이중당적 의혹, 인사 전횡, 독선 행정 등으로 인해 주민소환 운동의 대상이 되어 있다. 본 추진위는 남원 주민 11,600여 명의 서명을 받아 2023년 12월 19일 정식으로 주민소환 투표 청구를 하였다. 법률에 따라 현재 주민소환 서명부 열람 및 이의 신청이 진행 중이다. 

 

그런데 주민소환 추진에 반대하는 다수 관계자가 열람 기간 첫날부터 허위 서명 운운하며 주민들에게 전화로 연락을 하여 이의 신청을 부추기고 있다. 이는 주민소환의 공정성을 해치는 행위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러다 보니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수많은 사람이 반강제로 열람하고 무더기로 이의 신청을 하여 서명부 전체가 위법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서명부를 열람한 자가 서명한 사람의 이름, 주소 등 개인 정보를 빼내어 타인에게 유출, 서명한 사람에게 자진 철회를 강권하고 있다는 제보가 속속 들어온다. 주민소환 청구 서명인의 이름이나 주소 등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다. 


심지어 시청 관계자가 공무원이나 지인들에게 그들의 가족, 이웃의 서명 사실을 확인하여 이의 신청을 하라고 부추긴다는 정황마저 들려온다. 주민소환 투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는 현 시기에 위법하다. 하물며 공직에 몸담고 있는 자는 두말할 나위가 있겠는가!


이런 행태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본 추진위는 즉시 당사자를 고발하여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다.

 

남원은 수운 최제우 선생이 동경대전을 완성했던 동학의 도시다. 부패한 탐관오리를 몰아냈던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으로 본 추진위는 어떠한 방해 공작과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오로지 시민을 위하여 주민소환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본 추진위는 어떠한 방해 공작과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오로지 시민을 위하여 주민소환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제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