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충남도립대, 지역사회 치매파트너로 활동 강화

- 작업치료‧건축인테리어 재학생 치매 환자와 가족 위한 동행…치매안심마을 조성 박차 - 

등록일 2024년04월25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작업치료학과와 건축인테리어학과가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최근 청양군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스 교육을 듣고, 치매안심마을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작업치료학과 재학생은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로 활동한다. 

 

  이를 위해 작업치료학과는 치매예방프로그램 봉사를,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치매안심마을 벽화그리기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작업치료학과는 이번 교육과 봉사 실천을 통해 인격배양과 치료인으로서의 사명감 및 윤리의식을 고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치료계획 및 중재를 직접 세움으로써 미래 치료사의 대처 능력을 학습할 방침이다.  

 

  김미점 작업치료학과 교수는 “자기주도적인 사회봉사활동 참여 유도로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재학생들에게 작업치료적 중재와 클라이언트 상담 및 교육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너럴타임즈 종합문예유성신문 General Times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제너럴 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