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고창문화원 다목적체험관 증축, 준공식 개최  

등록일 2024년04월22일 14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창문화원 다목적체험관 증축, 준공식 개최

 

 ⛰고창문화원 다목적 체험관 증축 준공식/고창군 제공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고창군이 22일 고창문화원 다목적체험관 증축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해 임정호 고창군의호 군의장, 윤준병 국회의원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선언을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감사패 증정, 테이프 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고창문화원 다목적체험관 증축공사는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공간으로서 시설 노후화로 인한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군민들의 취미생활과 여가선용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추진됐다.

 

공사는 2023년 8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됐다. 사업비 9억원을 투자해 3층에 연면적 341.64㎡, 다목적체험관을 증축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군민들의 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한 문화강좌와 미술작품 전시, 지역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지역문화의 거점 공간으로서 활용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문화원이 군민 수요에 발맞춰 문화공간을 새롭게 확충했다”며 “고창문화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역 문화 발전 및 군민의 문화욕구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문화원은 1963년 개관이후 지역 문화창달의 거점이자 산실로 자리매김해 왔다. 지역문화 개발을 위한 향토 문화연구발표회와 고창문화집 발간, 문화유적답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