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태안군립중앙도서관에 놀러오세요”,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다채’ 

-4월 16일 오후 6시 30분 이현서 동화작가 초청 AI 주제 강연 진행- 

등록일 2024년04월11일 0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통 민화 족자 만들기와 인공지능 관련 도서 전시 등 다양한 행사 마련- 

 

태안군립중앙도서관이 4월 도서관 주간(4월 12~18일)을 맞아 동화작가 강연과 전통 민화 족자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립중앙도서관은 4월 16일 오후 6시 30분 도서관 4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를 위한 인공지능’, ‘해녀의 딸, 달리다’ 등의 저자 이현서 동화작가를 초청해 ‘AI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메타버스에서 챗GPT에 이르는 인공지능의 발전과 이에 따른 미래 변화상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성인 및 어린이 동반 가족 3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다. 전화(041-670-5987) 및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전통 민화 족자 만들기 체험행사도 4월 13일 오후 2시부터 도서관 4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자료실 이용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박하지만 익살스런 전통 민화에 대해 알아보고 족자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아동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태안군립중앙도서관은 12일부터 27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챗GPT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딥러닝 관련 도서 30권을 전시하는 등 군민들이 도서관에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코자 한다”며 “오는 16일 진행되는 동화작가 강연에도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