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임실군, 신안군 선도 수선화 섬 벤치마킹 

  -심 민 군수, 천만관광 임실시대 위한 경관조성지 벤치마킹 나서·옥정호 등 관광자원 활용 사계절 볼거리 가득한 관광 명소 조성 노력 -

등록일 2024년04월04일 10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임실군, 신안군 선도 수선화 섬 벤치마킹 

 

-심 민 군수, 천만관광 임실시대 위한 경관조성지 벤치마킹 나서 

-옥정호 등 관광자원 활용 사계절 볼거리 가득한 관광 명소 조성 노력

⛰ 임실군 신안군 선도 수선화 섬 벤치마킹/임실군 제공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임실군이 대표 생태관광지인 옥정호 산림 및 수변 자원을 활용한 경관 조성과 임실 관광자원들의 활용을 위해 경관조성지 우수사례 벤치마킹에 나섰다.

 

 심 민 군수는 지난 2일 경관 조성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전남 신안군 선도 수선화의 섬을 방문했다.

 

 수선화가 조성된 선도 일원을 둘러보며 임실군 관광자원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안군 선도 수선화의 섬은 1986년 귀촌하신 현복순 할머니의 꽃에 대한 사랑을 시작으로 2020년 가고 싶은 섬 사업에 선정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선화의 섬으로 도약하고 있다.


⛰ 임실군 신안군 선도 수선화 섬 벤치마킹/임실군 제공

 

 134,000㎡의 규모에 수선화 17종 208만구가 식재되어 있으며 수선화가 지고 나면 금영화, 황화코스모스 등이 봄을 지나 가을까지 노란색 꽃송이들의 장관을 이룬다. 

 

 신안군의 협조를 받아 수선화 섬의 조성 과정, 식재된 수선화의 종류, 특성, 식재 방법 및 유지관리 등의 설명을 듣고 수선화 식재 조성지와 선도 주민들의 향토 음식 판매장 등의 운영 상황을 확인했다.

 

 아울러 임실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옥정호 권역 친환경 관광개발과 임실천 경관조성, 붕어섬 생태공원 조성 등의 관련 사업에 적용해 임실군을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관광 명소로 만들어 갈 수 있는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심 민 군수는“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붕어섬 생태공원을 포함한 옥정호 권역과 임실치즈테마파크, 성수산, 사선대, 오수의견관광지 등 임실의 대표 관광지들이 사계절 명품 관광지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임실군에 적합하고 특색있는 경관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