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와 더본코리아’맞손 잡고 지역상권 살리기 매진한다. ‘남원시&더본코리아’지역경제 상생발전 업무협약체결!

-제94회 춘향제 남원시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손잡고  ‘막걸리 축제 ’&전통음식 테마의

등록일 2024년04월04일 14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와 더본코리아’맞손 잡고 지역상권 살리기 매진한다. ‘남원시&더본코리아’지역경제 상생발전 업무협약체결!

 

-제94회 춘향제 남원시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손잡고  ‘막걸리 축제 ’&전통음식 테마의 '춘향 난장' 운영 -

- ‘경외상가’도 매력적이고 핫한 핵심 점포로 육성  -

 

     ⛰남원시&(주) 더본코리아 업무협약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더본 코리아 백종원 대표, 그가 남원에 왔다.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두 손을 맞잡고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남원시와 더본코리아는 지난 4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남원시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 △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과 컨설팅 및 교육지원 △정부 지원사업의 공동 참여로 지역산업 발전 협력 △광한루원 주변상가, 전통시장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 △축제 등 먹거리와 관광을 연계한 상품개발, 마케팅 및 홍보 먹거리 및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더본 외식산업개발원’ 설립 등이 골자다.

 

이번 협약으로 더본코리아는 남원시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메뉴 개발과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남원시 상권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축제와 먹거리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과 마케팅으로 관광 남원의 옛 명성을 되찾고, 정부 지원사업에도 공동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광한루원을 찾는 관광객들의 대표 상권인 ‘경외상가’를 매력적이고 핫한 핵심 점포로 육성하고, 인접 골목을 특색있는 상권으로 조성하여 관광객들이 낮에서 밤까지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데 더본코리아와 함께하게 된다.

 

    ⛰남원시&(주)더본 코리아 업무협약


이날 최경식 남원시장은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로 지역경제가 갈수록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번 더본코리아와 협약으로 우리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서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백종원 대표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스토리, 음식 등 너무 아까운 자원들이 남원에도 많은 것 같다. 남원시와의 이번 협업이 ‘관광 한국’의 기틀을 만드는 특별한 선례가 되길 바라며 그 역할을 더본에서 충분히 하겠다”면서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남원시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남원시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오는 5. 10.~ 5. 16. 개최되는 제94회 춘향제에서 손을 잡고 △막걸리 축제 △전통음식 테마의 '춘향 난장'을 직영할 계획이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