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공약선물 배달

 - “7호 공약선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을 서산시민·태안군민에 배달” 

등록일 2024년03월29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 임기 중 법적 근거 마련, 타당성재조사 완료되면 본격 추진 예정”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9일 7번째 공약선물인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에 관한 홍보영상을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에게 배달했다. 이와 관련 성 후보는 “지난 임기 중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난해 국회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이 사업의 예산 20억원을 반영시켜 두었다”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으며, 성 후보는 지난 4년의 임기 동안 이 사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2년 7월 4일 「해양생태계의 보전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같은 해 12월 8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바 있다. 이에 따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에 대한 국비 지원 근거는 마련되었다. 

 

또한 성 후보는 지난 해 국회의 차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정부가 편성했던 2024년도 정부예산안에는 한 푼도 담겨 있지 않았던 이 사업의 예산 20억원을 국회에서 증액시키는데 성공했다. 당초 정부는 “이 사업은 아직 타당성재조사 중”이라는 이유로 예산을 반영하지 않았으나, 국회에서 성 후보가 강력히 주장한 결과 결국 정부도 동의해 20억원이 반영된 것이다. 

 이에 따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이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재조사를 통과하면 성 후보가 반영시켜 둔 20억원을 활용해 바로 사업 착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성 후보는 이에 대해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우리 지역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거대 프로젝트”라며,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하루 빨리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