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 죽항동, 광양시 다압면과 자매결연 준비, 두 번째 교류

등록일 2024년03월18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 죽항동, 광양시 다압면과 자매결연 준비, 두 번째 교류

⛰죽항동, 광양시 다압면과 자매결연 준비, 두 번째 교류


(종합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죽항동 통장협의회는 직접 광양시 다압면 매화 축제 현장을 방문하였다. 

 

지난 2023년 11월 전남 광양시 다압면이 죽항동 및 광한루원 방문에 따른 상호교류 및 자매결연을 협의한 이후 두 번째 만남으로, 죽항동 통장협의회는 광양시 다압면 매화 축제 현장을 체험하고, 광양시 다압면 이장 협의회와 남원시 제94회 춘향제 등 시정 홍보 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논의하였다.  

 

죽항동 통장협의회는 제94회 춘향제의 ▲남원, 춘향을 입다 ▲ 거리극 ‘갈까 부다’, ▲ 뮤지컬 춘향 2024‘ ▲ 제94회 춘향 페스트 할인 행사 등을 홍보하였으며, 죽항동이 참여하는 발 光 난장 대동 길놀이 참여 요청을 하여, 이에 광양시 다압면 이장 협의회 10여 명이 대동 길놀이 참여를 약속하였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의 ▲ 기부액 10만 원까지 100% 세액 공제 ▲ 기부액 30% 이내 답례품 제공 및 생활 관계 인구 서비스를 안내하며, 상호 간 교류로 활력있는 지역 조성을 도모하였다.

 

죽항동 통장협의회장과 다압면 이장 협의회장은 “작년에 방문한 광한루원에서 제94회 춘향제 행사를 한다니 매우 기대된다”면서 자매결연으로 상호 간 교류 정례화를 한다면, 상호 간 지역이 경제적‧문화적으로 활성화될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죽항동 통장협의회와 광양시 다압면 이장 협의회는 2024년 5월 13일 춘향제 기간에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