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복 기부로 따뜻한 정이 담긴 제94회 남원 춘향제  

등록일 2024년03월07일 12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복 기부로 따뜻한 정이 담긴 제94회 남원 춘향제

 

⛰한복 기부로 따뜻한 정이 담긴 제94회 남원 춘향제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올해로 94회를 맞이한 남원 춘향제가 5월 10일 개막한다. 이번 축제는 한복을 입고 모두가 즐기며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남원시는 2,000여 벌의 한복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하여 춘향제를 찾는 방문객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 중 일부 한복은 시민들의 기부 참여로 이루어지는데 이미 200여 벌의 한복 기부가 이루어졌으며, 기부에 참여한 전국의 시민들은 각자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옷이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자기 한복을 기부함으로써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기쁨을 선물하게 되어 동참하였다고 전했다. 

 

한복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결혼식에 입었다가 사용하지 않았던 한복을 기부하며  “결혼식에 한번 밖에 사용하지 않아 아까웠는데 많은 분의 체험에 사용되어 너무 기쁘다. 현재 병을 치료 중인데 행복했던 순간 온 가족이 함께했던 물건이라 쓸모 있음에 감사드린다.

 

한복의 전통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에 찬사를 보내며, 행복한 추억이 누군가에게도 생길 거란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오늘도 보람되다”는 내용의 손 편지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제94회 남원 춘향제 한복 기부 캠페인은 기부는 오는 4월 말까지 진행되며, 춘향 제전위원회(전북 특별자치도 남원시 어현동 37-69)로 방문 또는 착불택배로 발송하면 되며, 기부에 동참해 주신 분들에게는 초청장 발송 및 춘향제를 맞아 남원시에서 점등하고 있는 소원 등을 달아드릴 예정이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