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한루원에서 월매나 신나게요!

- ‘조선 광(光) 클럽’ 음악과 민속이 만나는 정월 대보름 행사  -

등록일 2024년02월22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한루원에서 월매나 신나게요! 

 

  ‘조선 광(光) 클럽’ 음악과 민속이 만나는 정월 대보름 행사

       ⛰광한루원에서 월매나 신나게요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2월 24일 ‘광한루원에서 월매나 신나게요!’라는 주제로 조선 광(光) 클럽’을 개장한다. 

 

 정월 대보름은 설날이 지나고 첫 보름달이 뜨는 날로 선조들은 한 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며, 불을 지피고 춤을 추는 등 다양한 놀이를 즐겼는데 이러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 예술 놀이를 잇는 의미로 입춘, 설날에 이어 ‘세시풍속 시리즈 3탄’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보름달’ 조형물이 설치된 예루원 마당 체험행사와 ‘보름달’ 아래 광한루원에서 펼쳐지는 놀이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예루원 마당에서 소원지 쓰기, 향이․몽이 슈링클스 만들기,  LED 쥐불놀이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광한루원에서 LED 쥐불놀이, LED 드론 댄스, 브레이크댄스, 대동 강강술래 등 DJ 이몽룡×DJ 변사또가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 ‘조선 광(光 ) 클럽’이 펼쳐진다.  

 

 관광시설사업소(소장 박준기)는 같은 날 요천 둔치에서 진행되는 제23회 남원 청소년 연날리기 대회와 보건소 앞에서 진행되는 금동 달집태우기 행사와 연계 연 나눠주기, 소원지 태우기를 진행하여 ‘정월대보름, 남원시 제대로 즐기기’ 코스 안내로 남원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