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립민속국악원, 3월 소리판> 완창무대 조희정의 춘향가

-소리꾼 조희정, 3월 9일 동초제 춘향가 완창으로 감동의 무대 예고  -

등록일 2024년02월23일 10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립민속국악원, 3월 소리판> 완창무대 조희정의 춘향가

 

-소리꾼 조희정, 3월 9일 동초제 춘향가 완창으로 감동의 무대 예고

      ⛰국악민속국악원, 3월 소리판 완창무대 조희정의 춘향가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국립민속국악원(원장 김중현)은 오는 3월 9일 토요일 오후 3시, 2024 판소리 마당 소리판> 공연을 통해 소리꾼 조희정의 동초제 춘향가 완창무대를 6시간 동안 선보인다.

 

3월부터 국립민속국악원 예음헌에서 총 5회 열리는 판소리 마당 소리 판> 완창무대는 판소리의 계승·보존, 대중화에 힘을 보태고자 시작한 대표 기획공연이다.

 

소리꾼 조희정은 제39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명창부 장원(대통령상)을 한 바 있다. 조소녀, 이일주, 김일구에게 사사하였고, 그녀의 섬세하고 깊이 있는 소리는 많은 판소리 애호가에게 사랑받고 있다.

 

동초제 춘향가는 명창 동초 김연수 선생이 1930년대 초 여러 판소리 명창의 소리 중 좋은 점만을 골라 새로운 소리를 만들고 자신의 호를 따서 '동초제'라 명명하였다.

 

이번 공연에는 제18회 전주 전국 고수대회 대명 고수부 대상(대통령상)을 받은 조용수 명고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지도위원 조용복 명고가 함께한다. 공연 관람은 전화(063-620-2329) 또는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채널(상담원과 대화),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