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 입법 평가 조례 제정과 보훈대책위원회 폐지 조례, 각 발의 및 통과

등록일 2024년01월17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 입법 평가 조례 제정과 보훈대책위원회 폐지 조례, 각 발의 및 통과 

 

                  ⛰오창숙 남원시의원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의회 오창숙 의원은 제262회 임시회를 통해 남원시 집행부가 제정한 조례의 실효성을 평가하여 그 실효성을 높이고자 ‘남원시 조례 입법평가 조례’를 발의하였다.

 

 이 조례를 통해 남원시 집행부와 의회가 시책 추진을 위해 제정 및 시행한 자치법규에 대하여 자체 구성한 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그 결과를 의회에 보고하고, 의회는 남원시장에 대하여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오창숙 의원은 보훈과 관련한 일반적 사항에 대해서는 국가보훈법령에서 직접 규율하게 됨으로써, 전라북도 대간첩작전 보훈대책위원회에서 정한 방침에 따라 남원시가 제정했던 ‘남원시 대간첩작전 보훈대책위원회 조례’가 사문화된 자치법규가 되었으므로 이에 대한 폐지를 추진하였다.

 

2023년 한 해 동안 남원시의회 연구단체인 ‘조례분석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해 온 오창숙 의원은 “무분별하게 제정되었거나 사문화되어 폐지가 필요한 자치법규들을 추려내어 점진적인 정비를 할 수 있도록 남원시 자치법규에 대한 검토를 게을리하지 않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