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순창군, 노인 의료비‘수술 지역 범위’ 확대  

등록일 2024년01월04일 1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창군, 노인 의료비‘수술 지역 범위’ 확대

 

 

        ⛰노인 의료비 지원 임플란트 시술/순창군 제공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순창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추진 중인 의치(틀니), 임플란트, 백내장 의료비 지원사업의 복지 수혜를 높이고자 의료기관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는 순창 관내 또는 전라북도 내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한 경우에만 의료비를 지원했지만, 조례 개정을 통해 올해부터는 지원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지역 범위를 전라북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까지 폭넓게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65세 이상이면서, 신청일 기준 순창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사람이며, 지원 금액은 임플란트는 1개당 50%(최대 50만 원 한도 내에서) 2개까지 지원하고, 백내장의 경우 1안 25만 원, 양안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노인 의료비 지원 무릎 인공 관절 수술/순창군 제공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진단(소견)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해 순창군보건의료원에 신청하면 되고, 서류를 세밀히 검토 후‘결정 통보서’를 개별적으로 신청자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임플란트, 백내장 수술은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해야 지원이 가능하며, 본 사업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최영일 군수는“더 많은 어르신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에 진료 기관 지역 범위 확대를 추진했다”며“앞으로도 더욱더 실질적이고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063-650-5245, 5246)으로 문의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