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재) 순창발효 관광재단 출범 기념행사 개최

등록일 2023년05월30일 16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 순창 발효 관광재단 출범 기념행사 개최  


    ⛰순창 발효 관광재단 출범 현판식/순창군 제공

 

(종합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재) 순창 발효 관광재단은 지난 30일 발효테파크 내에서 재단 공식 명칭 변경에 따른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한 출범 기념행사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재) 순창 발효 관광재단은 기존 순창 발효 테마파크 관리 운영재단에서 지난 3월 정기이사회의 법인 명칭 변경을 승인받고 앞으로의 순창 발효 테마파크 및 관광산업 전반에 대해 책임지는 순창군 출연기관이다.

 

또한, 재단은 앞으로 순창군의 다양한 천혜 관광지를 비롯해 전통 발효 문화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순창 발효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주요 관광자원을 연계한 지역 내 관광 분야 전반을 리뉴얼 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날 오전 관광전문가를 초빙한 자유토론‘지속 가능한 순창 형 미래관광’에서는 순창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 발효 관광재단의 사업영역, 순창 관광 분야의 지원사업 발굴 등 전주대학교 관광 서비스경영학과 류인평 교수,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오충섭 지사장을 비롯한 각계 관광전문가들이 모여 순창군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주제 토론이 이어졌다.



    ⛰순창 발효 관광재단 출범 현판식/순창군 제공

 

모두발언에 나선 선윤숙 재단 대표는“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순창형 관광 모델 개발과 지속 가능한 관광테마 개발에 많은 조언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순창 발효 테마파크에서 열린 재단 출범 행사에는 최영일 이사장(순창군수)을 비롯한 신정이 군의회 의장, 순창문화원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 순창 발효 관광재단 첫 시작을 함께했다.

 

최영일 이사장(순창군수)은 “금일 재단의 출범은 순창군이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응해 전라북도 대표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시발점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순창이 될 수 있게 선윤숙 대표를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