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7회 전국 시니어 춘향 선발대회, 성황리에 마쳐

- 창원시, 김숙자 님 대상 수상의 영예 안아 -

등록일 2023년05월19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7회 전국 시니어 춘향 선발대회, 성황리에 마쳐


(종합 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제93회 춘향제를 맞아 남원시와 전민일보가 공동주최하고 남원시 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제7회  ’가 19일 남원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500여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퓨전 공악팀 ZONE의 개막공연으로 달아오르기 시작한 이번 대회는 시장,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과 권덕철 전 보건복지부 장관, 탤런트 서권순 등 5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시 낭송, 국선도 시범, 태평무, 춤과 노래 등 다양한 장기 자랑으로 그동안 숨겨왔던 끼를 선보이기도 했다.

 

수상자 결정 시, 기존 인터뷰 및 장기 자랑 후 바로 수상자를 결정하던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본상 후보자 6명 발표 후 이들에 대한 블라인드 인터뷰를 추가로 실시하여 수상자를 결정토록 하여 예측 불가의 후반전으로 흥미진진한 관전 포인트를 제공했다. 


          ⛰창원시, 김숙자 님 대상 수상의 영예 안아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김숙자(창원시) 님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금상 배을윤(서울시), 은상 강애란(광주시), 동상 정영숙(서울시), 특별상으로 국민연금 상 서이란(인천시), 전민일보 상 한령자(광주시), 우정상은 김숙자(창원시) 님이 각각 차지했다. 

 

본상 수상자(우정상 제외)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상이 주어졌다. 시니어 춘향 선발대회에는 60세 이상 여성 가운데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삶에 감동적 이야기가 있는 어르신을 선발하는 대회로 전국에서 총 40명이 서류를 접수했으며, 엄격한 서류심사를 거쳐 16명이 본선에 참가하였다. 

 

시니어 춘향 대회 입상자는 앞으로 1년 동안 남원시 노인복지관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남원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남원시를 대표하는 시니어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전국 시니어 춘향 선발대회로 달궈진 축제의 분위기는 오는 25일 개막되는 대한민국 대표행사 춘향제로 이어지며 점점 무르익을 것으로 보인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