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악이 시민 속으로 더 가까이 만나러 갑니다

-남원시립국악단 ‘찾아가는 국악 창극 공연’ 실시-    

등록일 2023년03월06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 : 국악이 시민 속으로 더 가까이 만나러 갑니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생활 가까운 곳에서 국악 고유의 멋을 느끼고 국악에 대한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남원 시립국악단이 각 읍면으로 찾아가는 국악-창극 공연을 실시한다.

 

국악단은 지난 1월부터 읍면과 관계기관의 신청을 받아 공연 장소를 선정했다. 오는 3월 9일 장애인복지시설 스마일빌을 시작으로 남원시노인복지관, 운 봉, 대강, 아영, 산동 등 지역을 돌며 기악합주, 무용, 단막극, 민요 등 다양한 전통 음악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며, 올 하반기 공연신청은 10월부터 수요 조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상지를 읍면 지역으로 한정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문화 소외 계층의 폭을 넓혀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애환, 삶 그리고 신명이라는 제목으로 준비하였으며, 기악합주에 구음을 더한 ‘푸리’, 무용은 교방 살풀이, 화 선무, 한량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특히 찾아가는 국악 공연을 위하여 단막극을 새로 구성하였는데, 남원의 대표 판소리 춘향가 중 십장가와 어사 상봉 막, 흥보가 중 화초장을 새롭게 구성하여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국악 공연 활성화를 공약으로 내건 만큼 앞으로 작품성이 높은 창극 공연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시 공연할 수 있는 국악 전용 극장 건립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남원시립국악단은 올해 광한루원 수요 상설공연 ‘전통 소리 청’, 금요 상설공연 ‘광한루의 밤 풍경’, 남원 창극 ‘춘향’ (가제), 국악의 성지 ‘흥겨운 우리 가락’ 등 상설 공연과 기획공연 창극 ‘만복사저포기’ 등 풍성한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