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 축제” 준비 완료

- 애향회, 사회 봉사단체 및 주민 등 한마음 한뜻으로 성원 -

등록일 2022년12월22일 16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 "제 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 축제 "준비 완료>

 

(종합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 운봉읍 애향회(회장 장수호)는 오는 2022년 12월 25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50여 일 동안 제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 축제를 남원 허브밸리 및 바래봉 일원에서 개최한다.

 

 “겨울‧눈꽃, 그리고 동심으로의 여행”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눈꽃 축제는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추억의 장을 만들어 본격적인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눈썰매, 얼음 썰매, 이글루 체험, 눈놀이터, 바래봉 눈꽃 등반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이 한자리에 다 모여있어, 신나게 겨울을 남원 지리산 바래봉 일대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축제가 시작되는 12월은 기상청에서 예보한 바와 같이 한파 및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관측되어, 그 어느 때보다 바래봉 눈꽃 설경이 장관을 이루어 찾아오는 관광객의 즐거움은 더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따라 운봉 애향회는 12월 초부터 행사장 주변 경관시설과 눈썰매장 운영에 따른 자원봉사자, 안전관리 요원 모집 그리고 본격적인 제설기 가동으로 행사장 시설물 준비에 여념이 없다.

 

  겨울 축제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허브밸리 눈썰매장은 고원 분지에 형성되어 있어 하얀 설경이 아름답고 120m의 눈썰매장과 얼음 위에서 썰매를 타는 얼음 썰매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동심을 느끼고자 하는 어른들에게도 겨울스포츠의 짜릿함과 거기에 매서운 겨울 추위까지 더해져 겨울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사진 설명: "제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 축제 "준비 완료>

 

  승용차를 이용 가족 단위로 움직이는 관광객을 위해 70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무료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 마음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10,000원으로 입장료만 내면 눈썰매, 얼음 썰매 등을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남원시민 및 어린이(만 3세~6세 미만)는 8,000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6,000원, 운봉주민 및 만 3세 미만은 무료이다.

<사진 설명:"제10회 지리산 바래봉 눈꽃 축제" 완료>

 

축제를 주관하고 수 있는 운봉애향회 장수호 회장은 “올겨울에는 연인, 가족과 함께 리얼 동심의 세계로 뛰어들게 만드는 남원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제대로 된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미끄럼을 타며 신나게 축제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눈꽃 축제가 열리는 운봉 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적설량이 많고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아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을 뽐내며, 바래봉은 전국 최고의 철쭉군락지로 매년 4~5월 진분홍 철쭉이 온 산을 수놓아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수 있는 지역이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