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복 도시 남원 K-웹툰·드라마와 함께 세계시장으로

등록일 2022년12월08일 17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 : 한복 도시 남원 K-웹툰·드라마와 함께 세계시장으로>


(종합문예 유성 신문 정용완 기자) 한복 도시 남원, 뉴욕과 멕시코에서 빛났고 멕시코인도 반한 남원 한복 ‘화인 날개’ 드라마 촬영 1번지 K-명승 광한루원, 세계인이 가고 싶은 여행지로 뉴욕과 멕시코 무형문화재 한복, 명승 남원 광한루원에 열광하다

 

한복 도시 남원이 K-웹툰과 함께 세계시장에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일(현지 시각) 멕시코 국립영화원에서 열린 제1회 ‘올라! K-웹툰’ 전시회에서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남원 광한루원과 무형문화재 한복의 아름다움에 멕시코 현지인들이 반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한국과 멕시코 수교 60주년 및 멕시코 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을 맞아 K-웹툰 해외 홍보의 일환으로 내년 2월 초까지 열린다. 남원시는 이번 전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문화재청, 서울역사박물관과 함께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속에 나오는 아름다운 전통 한복 전시하고, 촬영 배경지인 명승 남원 광한루원을 홍보하며 한복 체험을 한다.

 

조선시대 22대 정조대왕과 의빈성씨 사랑을 그린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웹소설에서 웹툰, 웹드라마까지 이어지는 K-컬쳐의 확장성을 보여준 작품이다.

 

2021년 MBC에서 방영 이후 OTT를 비롯해 세계 20개국에 선판매될 정도로 K-사극의 위력을 맘껏 보여준 작품이다. 특히, 현지 관계자는 남원시가 제공한 전통 한복의 쾌자 형 ‘화인 날개’ 체험은 코로나 팬더믹으로 한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멕시코 현지인이 한복의 아름다움과 K-컬쳐에 열광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에 앞서 지난 10월 3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한 뉴욕한국문화원의 전시도 화제였다. 사전 예약제로 진행한 한국 만화 특별전 'Bang! K-Webtoon’ 도 인기리에 모두 매진 되는 성과를 보여줬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해외 전시를 계기로 국내 드라마 촬영 1번지 ‘광한루원’과 한복 도시 남원을 ‘세계인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알리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