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 가족센터 2022년 가족 상담 우수기관 선정  

등록일 2022년11월29일 12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 남원시 가족센터 2022년 가족 상담 우수기관 선정>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남원시가 위탁 운영 중인 남원시 가족 센터 (센터장 이상덕)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실시한 ‘2022년 가족 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남원시 가족센터는 가족 내 다양한 갈등과 문제 상황 등 지역 내 거주인구에 대한 분석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맞는 상담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전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발되었다.

 

앞서 한국 건강진흥원은 전국 244개소 가족센터 중 시도 및 시군구 인구별 가족 상담 이용자 수 비율을 토대로 가족 상담 우수기관 후보군 60곳을 선별했다.

 

이어 ▲상담사업 운영환경 ▲가족 상담 전문인력 자격 충족 여부 ▲상담 대기자 관리 ▲사업성과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30개소 우수기관을 뽑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가족센터가 가족 상담 우수기관 인증을 통한 상담의 질 향상으로 위기 가족의 문제 예방과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상담 전문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과 인지도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다.

 

최종 선정된 우수기관은 ‘가족 상담 우수기관’ 현판 및 인증서가 지급되며 가족 상담 전문교육과 사후컨설팅 지원, 가족 상담 우수기관 워크숍 등 혜택이 주어진다.

 

남원시 가족센터(구, 남원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8년 다문화가족 상담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는 일반가족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상담을 제공해 왔다.

 

현재 전문적인 심리 상담 자격을 갖춘 5명의 전문상담사(상근상담사 1명, 객원 상담사 4명)가 임신·출산 관련 위기·갈등 상담, 부부, 부모-자녀, 원가족, 이혼 전후 등 다양한 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과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덕 센터장은 ‘이번 가족 상담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가족의 해체나 건강성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들이 생기면 부담 없이 상담실을 찾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더 상담 전문가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 가족센터에서는 가족 유형에 상관없이 남원 시민이라면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 063-631-6700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종합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