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평생학습 열기 가득!’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 성료

-21일 태안군 청소년수련관 일원서 군민 1천여 명 참여-

등록일 2022년10월24일 1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설명> 21일 태안군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 모습.

 

[종합 문예 유성 신문 박정현 기자] ‘평생학습 열기 가득!’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 성료
-21일 태안군 청소년수련관 일원서 군민 1천여 명 참여-
-평생학습 참여자들 성과 공유, 공연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호응’-

태안군민의 흥겨운 평생학습 대축제 ‘2022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가 군민 1천여 명의 참여 속에 지난 21일 태안군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와 태안군여성회관, 태안군가족센터, 노인복지관, 자원봉사센터, 태안향교, 태안교육지원청 등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태안지역 평생학습의 발전을 기원하고 참여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태안여고 댄스동아리 ‘코크’와 ‘뜬쇠예술단’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으며, 개회식에서는 가세로 군수의 표창 수여 및 격려사와 내빈 축사 등이 진행됐다.

이어진 ‘공연마당’에서는 ‘태안 소년소녀 합창단’과 ‘쉘위댄스’, ‘근흥면 나누리밴드’, ‘청춘마술단’ 등 8개팀이 합창과 댄스, 밴드 연주 등 평생학습에서 익힌 실력을 마음껏 뽐내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또한, ‘체험마당’에서는 태안군 평생학습관을 비롯해 태안군 가족센터, 드림스타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태안향교, 천리포수목원, 마을평생학습연구회, 태안교육지원청 등 20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홈바리스타, 에코백 꾸미기, 가훈 써주기, 가을나무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밖에도, 행사장 내 대형 윷놀이와 투호,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야외 잔디밭에서는 태안 문해교사회와 태안군 평생학습관 혁신대학 등 10개 기관 및 동아리에서 캘리그라피와 시, 수채화, 사진 등 146점의 작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군은 이번 행사가 군민들의 평생학습 의욕을 높이고 군민을 하나로 묶는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군은 군민의 역량강화와 학습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표로 평생학습도시의 기반 확충과 일상적 학습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태안군이 국내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