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생태계 복원을 위한 요천 다슬기 방류

등록일 2022년09월23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설명 : 생태계 복원을 위한 요천 다슬기 방류/남원 시청 제공>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남원시는 이백면 척문리 주변 요천에서 토종 다슬기 방류행사를 22일 실시하였다. 이 행사에 공무원 및 내수면 어업계 회원이 참석하여 다슬기 250,000마리를 방류했다. 

 

금번 방류 다슬기는 전라북도 수산 기술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올해 6월에 인공 채란하여 종묘 생산한 어린 다슬기로 80일령 정도 양식한 0.7㎝ 크기의 우량 종묘이다.

 

하천에 점차 서식 개체수가 감소하는 현상을 사전 예방하고 다슬기자원을 회복시키는 데 사업의 목적을 두고 다슬기 치패를 지속해서 방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슬기는 계곡이나 하천에 사는 패류로 이끼 등 유기물을 섭취해 수질을 정화하는 청소부이자 타우린,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간의 피로 해소를 도와 간 건강을 지키는 효자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남원시 내수면어업계 모영래 대표는 “우량 어종의 지속적 방류를 통해 자연과 공생할 수 있는 어족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남원시 자연 환경조성의 의지를 밝혔으며, 서형진 남원시 축산과장 또한 어족자원 확보와 생태계 복원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어종을 방류할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