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이제는 온라인 시대!” 태안군 농업인 온라인마케팅 교육 ‘순항’

-오는 22일까지 농업인 24명 대상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 실시-

등록일 2022년08월09일 12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설명> 8일 농업기술센터 전산실에서 진행된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 모습.

 


“이제는 온라인 시대!” 태안군 농업인 온라인마케팅 교육 ‘순항’
-오는 22일까지 농업인 24명 대상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 실시-
-인터넷·SNS 활용 고객기반 확충 등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강화 도모-
태안군이 관내 농업인의 온라인마케팅 활용을 장려하기 위한 교육에 나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4일부터 8월 22일까지 센터 전산실에서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관내 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총 30시간에 걸쳐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구매 트렌드 변화와 비대면 문화 정착에 따른 것으로, 군은 농업인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소득향상을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블로그 개설 및 초기 세팅 △블로그 활성화하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스토리 △유튜브 채널 기획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총 6회에 걸쳐 효과성 높은 실습 위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농업은 판로 확대가 생명인데 직접 지은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고 내년엔 더욱 높은 소득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올해 선정된 강소농 교육생들이 함께 참여해 고객 확대의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으며, 군은 앞으로도 농업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높여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지역 농업인 삶의 질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