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토마토 아실슈가 농약으로 오인하지 마세요

- 도 농기원, “토마토 씻을 때 나오는 노란색 물질은 천연물질” - 

등록일 2022년05월22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토마토 아실슈가 농약으로 오인하지 마세요 

- 도 농기원, “토마토 씻을 때 나오는 노란색 물질은 천연물질” -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는 최근 토마토에서 나오는 천연물질인 ‘아실슈가’에 대해 온라인 상에서 잘못된 정보가 확산됨에 따라 이를 바로잡고 나섰다. 

19일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일부 유튜버들이 정수기 물이나 또는 채소를 씻는 세제를 녹인 물에 토마토를 담가놓고 물의 색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보여주며 농약이라고 잘못 소개하고 있다. 

토마토 수확 작업 시 손에 끈적이는 노란색 물질이 묻어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가지과 작물에서 나오는 아실슈가라는 천연성분이다.  

건강한 토마토가 해충이나 곰팡이를 방어할 때 나오는 물질로 농약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는 채소이다.  

최근에는 검정, 노랑, 보라, 흰색 등 다양한 색깔과 모양의 토마토가 개발돼 유통되고 있다. 

이문행 과채연구소 연구사는 “최근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 아실슈가 뿐만 아니라 재배방법, 비료, 농약 대한 가짜 정보가 떠돌아 다니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서 가짜 정보 발견 시 적극적으로 알려 농가의 피해를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종합 문예 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종합 문에 유성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