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5월 걷고 싶은 장미의 계절

등록일 2022년05월15일 04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걷고 싶은 장미의 계절

상동면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꽃길이 어우러진 고장으로 명품장미길에는 ‘5월의 여왕’ 장미가 오색빛깔 화사하게 피어 주말이면 가족 나들이와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5월 중순에 만개하는 상동 명품 장미꽃길은 밀양시도 11호선 경부선 철로 옆 도로변을 따라 이어진다. 신안마을 입구에서 안인교 사이 2km 장미덩굴길을 시작으로 밀양강의 경치가 어우러진 안인제방길과 금호제방길을 포함해 총 6.6km 구간에 이른다.
상동 장미꽃길은 경부선 상동역이 있어 낭만적인 기차여행과 자전거여행은 물론 시원한 제방길을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빼곡히 식재된 장미꽃들 사이로 분홍, 노랑, 다홍, 흰색의 사계장미가 붉은 장미와 조화를 이루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장미꽃이 절정인 5월 14일에는 상동면 체육회 주관으로 체육공원 일원에서 ‘상동 장미꽃길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걷기행사에는 코믹마임쇼 공연, 밴드공연, 작품전시회(종이일러스트, 목공예, 꽃잎활용 압화작품), 농특산물 판매장, 푸드트럭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상동 명품 장미꽃길에서 열리는 행사로 그간 답답했던 코로나 상황을 뒤로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회복을 위한 화합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배근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