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통놀이 체험"만복사 저포놀이"체험

남원 예가람길(시립 도서관 앞)에서

등록일 2022년04월02일 16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합문예 유성신문 정용완 기자) 문화 예술 조합 섬진강에서 주관하고 남원시, 전라북도 주최하며 전통놀이  "만복사 저포 놀이"를 체험하러 오셨으면 한다. 


 

기간는 4월부터 9월까지 예가람 길(남원 시립도서관 앞)에서 매주 주말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날씨가 온화하고 요천 변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녀와 함께 오셔서 직접 비석에 색칠하기, 비석 치기, 투호 놀이, 저포 놀이를 체험 한번 해 보셨으면 한다. 

 

김시습이 지은 '만복사 저포기' 내용중에서 만복사 주지 스님과 총각 양생과 저포놀이 내기에서 총각 양생이 이겨 이승에 있는 총각 양생과 저승 처녀 귀신과의 3일동안 사랑을 했고 처녀가 일러 주신 곳에 찾아가 봤더니 2년전에 죽은 처녀의 제사 날이고 처녀 집에서 후한 대접을 받고 난 후 깊은 지리산 산골에 들어가 약초를 캐면서 지냈다는 그 후 행적은 아무도  모른다는 내용인데 이승 총각과 저승의 처녀와 이를수 없는 사랑이라 한다.



특히 외출할 때는 마스크 쓰고 오셔서 전통놀이 체험도 하시고 벚꽃도 구경 한번 해 보셨으면 한다.


                     [종합문예 유성신문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