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밀양시 가축방역 대응태세 확충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동북부사무소 유치

등록일 2022년01월06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밀양시 가축방역 대응태세 확충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동북부사무소 유치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방역 대응태세 확충을 위해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남도본부 동북부사무소(이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동북부사무소)를 유치해 5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경검역, 가축방역, 축산물위생을 주업무로 하며, 특히 고병원성 AI 등 가축질병 발생 시 초동방역팀을 투입해 초기 질병 확산에 큰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밀양시 초동면 검암리(초동로 500)에 개소하는 가축위생방역 지원본부 동북부사무소는 밀양, 창녕 지역을 담당하게 되며 14명이 상시 근무한다.

 

특히 소 농가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소 브루셀라병과 결핵병 검사를 신속하게 처리하게 되어 축산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밀양시는 지난해 1월 도 기관인 동물위생시험소 동부지소 밀양분소를 유치했고 이번에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동북부사무소를 유치함으로써 가축질병 사전차단과 질병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 사진설명

- 사진 1 : 5일 밀양시 초동면에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남도본부 동북부사무소가 개소했다.(사진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동북부사무소 전경)

- 사진 2(추가) :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손재규 소장이 5일 개최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남도본부 동북부사무소 개소식에서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배근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