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태안군,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 융화교육 마무리

-12월 1일까지 한 달간 10회에 걸쳐 실시, 체험형 교육으로 소통 극대화-

등록일 2021년12월01일 19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안군,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 융화교육 마무리

-12월 1일까지 한 달간 10회에 걸쳐 실시, 체험형 교육으로 소통 극대화-

태안군이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융화교육이 한달 간의 일정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군은 마을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귀농·귀촌인이 마을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융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융화교육은 지역민과 귀농·귀촌인 간 화합 사례를 강의하고 귀촌인의 입장에서 마을에 융화된 생생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등 주민 간 이해와 소통을 중심으로 공감대를 넓히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역할극 등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주민 간 친밀도를 높이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는 평가다.

이번 융화교육에 참여한 태안읍의 한 귀촌인은 “역할극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등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인생 이모작을 위해 태안군에 정착한 귀농·귀촌인들이 지역민과 교류해 쉽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역귀농을 막고 이들이 마을의 진정한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마을 융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종합문예유성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 ☆ 종합문예유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1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