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의회‘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 최종 간담회로 연구회 활동 마무리

등록일 2024년11월12일 17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의회‘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 최종 간담회로 연구회 활동 마무리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남원시의회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남원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대표의원 김길수)’는 지난 7일, 간담회를 끝으로 올해 연구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회 회원인 김길수(대표), 손중열, 이미선, 오창숙, 이숙자 의원을 비롯하여 남원지역 민간 치유농업 연구회 회원들과 남원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하여 연구활동 결과보고와 함께 관내 민간 치유농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원형 치유농업 연구회는 관내 치유농업 자원을 발굴하고 체계화하여 남원형 치유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로 소속 의원들뿐만 아니라 관내 민간에서 운영 중인 연구회 회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내 치유농업연구회 회원들은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예산지원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이어, 남원시가 2021년 「남원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남원시 치유농업센터 건립이 조속히 추진되어 치유농업 관계자들의 교육과 치유농업을 위해 귀농하는 귀농인들이 치유농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구회 대표의원인 김길수 의원은 “그동안 치유농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신 연구단체 소속 의원님들과 관내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바쁜 시간을 내어주신 민간 치유농업 연구회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치유농업 활성화가 지역 농촌과 농업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