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고창군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 전국 최초 숙박시설 어촌마을 자치 연금 ‘눈길’  

등록일 2024년10월22일 10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창군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 전국 최초 숙박시설 어촌마을 자치 연금 ‘눈길’


 

      ⛰장호 어촌 체험 마을 숙박시설/고창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고창군 상하면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이 숙박시설로는 전국 최초로 어촌마을 자치 연금을 도입해 지역 주민의 노후 보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

 

어촌마을 자치 연금은 해양수산부, 국민연금공단,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단, 수협은행, 한국 어촌 어항 공단 등 5개 기관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서산시 중리 어촌마을의 감태 가공공장 시범 사업에 이어 고창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의 어촌마을 자치 연금 사업은 총 5억 원(국비 2 도비 0.48 군비 1.12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단 1자 담 0.4)으로 숙박시설을 신축하여,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다.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은 숙박시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재원으로 70세 이상의 어르신 9명에게 매달 7만 원씩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함께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은 넓고 아름다운 명사십리 해안가와 조개 캐기, 후릿그물 체험 등 다양한 갯벌 체험 행사를 운영 중이다.

 

최근 최신식 숙박시설이 준공되면서 즐길 거리, 볼거리와 더불어 편의시설을 강화해 고창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만의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장호 어촌 체험 휴양마을이 고창형 어촌마을 자치 연금 사업 제1호로써 농어촌마을의 자립 발전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