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부안군,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및 부안바로알기 ” 성료  

 - 공직자 기초역량과 지역 이해도 제고, 부안의 내일을 준비하다 -

등록일 2024년10월18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안군,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및 부안바로알기 ” 성료 

 

 -공직자 기초역량과 지역 이해도 제고, 부안의 내일을 준비하다-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및 부안 바로 알기  성료/부안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부안군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 공직자 역량강화 및 부안 바로알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에 임용된 신규 공직자들을 포함한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직 적응 및 직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첫날 교육은 집합교육으로 신규 공직자들은 기본 예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와 태도를 배웠으며, 청렴과 자기 계발, 양성평등 및 인권 보호에 관한 교육을 통해 직무윤리와 책임감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직장 내 원활한 소통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교육과 그 외 신규공직자로서 알아야할 소양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긍정적인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법을 배웠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부안 바로알기 현장학습이 진행되어, 신규 공직자들은 부안군의 주요 문화·역사 유적지를 탐방하며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석정문학관, 부안 청자 박물관, 내소사, 줄포만 노을빛 정원 등 부안군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방문하여, 문화 해설사의 안내로 부안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부안 청자 박물관에서 진행된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내소사 전나무숲길 걷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공직자들은 부안의 전통과 자연을 더욱 가까이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신규 공직자들은 “공직자로서의 책임감과 윤리 의식을 되새기고, 부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향후 주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부안군 신규 공직자들의 개인 개인의 개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시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향후 부안군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주민을 위한 공직자로서 성장해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