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장수군 혁신 주니어보드, 방화동 자연휴양림 워케이션 활성화 방안 모색

등록일 2024년10월16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수군 혁신 주니어보드, 방화동 자연휴양림 워케이션 활성화 방안 모색

 

    ⛰혁신 주니어 보드(워케이션)/장수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장수군 혁신 주니어보드가 15일 방화동 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워케이션 거점을 찾아 감성형 업무공간 등을 체험하고 생활 인구 유입을 위한 거점 활성화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날 참여한 16명의 청년 공직자는 방화동 워케이션 거점 공간에 마련된 휴식형·집중형·감성형 업무공간에서 자유롭게 직접 노트북을 활용해 업무를 추진하며 워케이션 거점 활성화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장수군의 젊은 공직자가 주도적으로 일하는 유연한 업무처리 방식을 만들고 수평적 의사소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근무 경력 5년 이내의 20~30대 공무원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특히 ‘혁신 주니어보드’ 운영이 장수군 혁신 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만큼 원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근무도 하는 새로운 근무 형태 체험이 공직자들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업무의 능률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은 최근 10만 생활 인구 유입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적극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 공직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내부 조직은 물론이고, 장수군 전반의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방화동 워케이션 거점 공간은 ‘전북 워케이션 홈페이지(https://www.jb-worcation.com)’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울창한 원시림과 자연 속에서 업무는 물론 숙박까지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숲캉스 워케이션 센터와, 워케이션 스테이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된 만큼 군은 향후 생활 인구 유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