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성황리에 마무리 20만여 명 이상 방문

- 축제 전체에 역사성·즐거움·어울림 담아내며 전국에서 20만여 명 이상 찾아, 슬기로운 한량 생활, 멍때리기 대회, MZ 답성놀이 등 이색프로그램+전국노래자랑+꽃 정원 등 체류시간 늘려 -

등록일 2024년10월14일 12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성황리에 마무리 20만여 명 이상 방문

 

-축제 전체에 역사성·즐거움·어울림 담아내며 전국에서 20만여 명 이상 찾아

-슬기로운 한량 생활, 멍때리기 대회, MZ 답성놀이 등 이색프로그램+전국노래자랑+꽃 정원 등 체류시간 늘려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성황리 마무리/고창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제51회 고창모양성제(9~13일)’가 MZ세대를 비롯한 남녀노소의 참여를 이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4일 고창군은 이번 모양성제 기간 전국에서 20만여 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잠정 집계하고, 2개월 뒤 빅데이터 용역을 통해 최종결과를 발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군은 축제 기간 내내 화창한 날씨와 3일의 휴일 등을 감안했을 때 지난해에 비해 30% 이상의 방문객 증가를 예상한다.

 

올해 모양성제는 반백 년 모양성제의 전통과 역사 위에 새로운 MZ세대의 감성을 얹은 온고지신이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화합의 공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선시대 한량을 테마로 다양한 모습으로 분장한 연기자와 스탬프 투어 형식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는 ‘슬기로운 한량 생활’, 이색적인 힐링 프로그램인 ‘멍때리기 대회’, ‘모양 도화서’, ‘모양 철학관’ 등 젊은 세대 감성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젊은 연인들이 다수 참여해 축제 분위기가 한층 젊어졌다. 

 

또한, 7년 만에 열린 전국노래자랑에도 5, 000여 명의 군민과 방문객이 몰렸다. MC 남희석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가수 안성훈, 강혜연, 지원이, 배진아, 이현승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고창모양성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답성놀이’는 주민과 관광객 1, 000여 명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성곽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성 밟기 이후에는 서로 손에 손을 맞잡고 강강술래 노래를 부르며 돌면서 하나 된 모습을 연출해 장관을 이뤘다. 


축제장의 짜임새 있는 시설 배치와 행사장 곳곳의 쉼터 설치도 눈에 띄었다. 간식 부스 앞 파라솔 설치, 신재효 판소리 공원까지 확대한 소 무대와 축성 참여 지자체와 14개 읍면의 홍보관에도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고창 꽃 정원은 이번 축제 기간 최고의 포토존으로 사랑받았다. 많은 이들이 토끼모형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음료 부스에서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겼다. 반려동물 놀이터를 운영하면서 애견인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 이 외에도 축제장 범위를 금 토끼 야시장까지 확대하여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여기에 일회용품, 바가지요금, 안전사고 없는 3無축제가 완성되며 친환경 축제로 발돋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하고 가성비 높은 먹거리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 큰 호응을 얻었다. 푸드트럭과 고창의 특산품 간식부스는 늦은 시간까지 줄들이 끊이질 않았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며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널찍한 공간, 맛깔나는 먹거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문화관광 축제로 발돋움했다”며 “세계유산도시 고창군에서 열린 제51회 모양성제의 행복한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