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51회 고창 모양성제] 흥겨운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 분위기 ‘후끈’

등록일 2024년10월09일 1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51회 고창 모양성제] 흥겨운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 분위기 ‘후끈’

 

⛰제51회 고창모양성제 거리 퍼레이드/고창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제51회 고창 모양 성제’의 본격 시작을 알리는 흥겨운 거리 퍼레이드가 열리며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달아올랐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부터 ‘자유중-터미널 로터리-군청 광장-고창읍성 구간’에서 제51회 모양 성제의 시작을 알리는 거리 퍼레이드가 열렸다.

 

취타대를 선두로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 의장이 한복 복장으로 앞장섰다. 이어 한량 열전 연기자와 MZ세대 참여자, 나라별 전통의상을 입은 글로벌 고창 사람들이 행진했다. 읍·면 주민들이 수박과 땅콩, 고구마, 아기단풍 등 마을의 특산품을 활용한 행진도 돋보였다.

 

특히 올해 거리 퍼레이드의 백미는 행진 도중 퍼레이드 참가자 전원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한마당이었다. 선두부터 후미까지 1,000여 명의 군민들이 일제히 쭉 뻗은 고창군 중앙로 도로에서 펼치는 율동은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특설무대에서 있었던 입장식에서는 읍면 주민들이 직접 무대를 연출하여 관객이 아닌 주인공으로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흥겨운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려 앞으로 5일간 펼쳐질 제51회 고창 모양 성제의 변화된 모습이 기대된다”며 “고창 모양 성제가 지역 대표 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모양 성제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51회 고창 모양 성제는 ‘온고Z신:옛 것에 MZ를 얹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9일부터 10월13일까지 5일간 열린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