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완주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 4일 막 오른다  

-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4일부터 6일까지 먹거리‧체험 가득 -  

등록일 2024년10월02일 10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완주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 4일 막 오른다

 

-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4일부터 6일까지 먹거리‧체험 가득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포스터)/완주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할 완주군 대표 축제인 ‘완주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가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재미와 신선한 맛을 선물할 제12회 완주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는 올해 신규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시랑 천을 가로지르는 와푸 워터 런닝맨을 비롯해 무중력 속 워터볼, 쳇바퀴 도는 워터롤, 섭패들 등 다양한 수상 놀이가 준비돼 체험객의 발길을 이끌 예정이다. 

 

낚싯대가 아닌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아 야생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도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다. 

 

화산 원우 마을에서 준비하는 감자 삼굿은 땅을 파서 달궈진 돌을 이용해 음식을 익혀내는 옛 방식의 조리법으로 감자, 고구마, 달걀 등을 삶아 3일간 매일 2회 관광객들과 나눈다.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에서 볼 수 있는 광경으로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완주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알릴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웅치 이치 역사존’에서는 임진왜란 병장기 전시 및 체험 등이 진행되고, 축제장에서 웅치 이치 승전 퍼레이드도 열린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와일드 & 로컬푸드 축제/완주군 제공

 

와일드 놀이터 구역에는 360도 회전 그네, 태양을 향해 유로 번지, 네트플레이, 대형 장기판과 대형 젠가가 구비된 수상한 놀이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는 아이들과 편히 쉴 수 있는 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고산 자연휴양림의 청정한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숲 이야기가 있는 와일드 트레킹’ 코스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일상에 지침 몸과 마음에 쉼표를 선물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장에서는 장민호, 배아현, 박명수, 체리 필터의 화끈한 무대도 준비돼 있다. 

 

로컬푸드 1번지 답게 건강한 먹거리도 가득하다. 완주 13개 읍면 마을 요리사들이 준비한 다양한 메뉴의 로컬 밥상과 완주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로컬 장터가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청정한 자연에서 만든 맛있는 먹거리와 재밌는 놀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축제장에 방문해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