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가을꽃 기지개, 관광객 유혹

- 국화꽃 화분 1만2천여개 만발, 3천여평 코스모스 장관 연출, 3천평 규모 구절초 군락지, 380평의 꽃무릇, 갈대․억새 등도 -

등록일 2024년10월02일 13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가을꽃 기지개, 관광객 유혹 

 

-국화꽃 화분 1만2천여개 만발, 3천여평 코스모스 장관 연출

-3천평 규모 구절초 군락지, 380평의 꽃무릇, 갈대․억새 등도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가을꽃 기지개 관광객 유혹/임실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기자)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 일대에 가을꽃들이 기지개를 펴면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국화꽃과 코스모스, 구절초 등 가을 경관 조성을 위한 준비에 공을 들인 만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임실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여름까지 양귀비가 만발했던 붕어섬 내 양귀비 식재지를 정리하고 경운한 이후 7월부터 파종상을 만들고 식재지에 이식할 코스모스 모종을 재배했다.

 

 이는 파종으로 자라나는 코스모스가 바람이 많은 붕어섬에서 자주 쓰러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방책으로 시행한 것이다.

 

 관수, 시비 등 관리에 주력하며 키워낸 10,000㎡ 면적의 코스모스는 10월 초 절정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임실의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10.3.~10.6.) 일정에 맞춰 붕어섬 생태공원 일원에도 국화 화분을 배치했다.

 

 방문자센터, 놀이터, 숲속도서관 옆에 조성되어 있는 잔디광장에 옥정호 가을 축제, 옥정호 호수 풍경, 옥정호 가을하늘을 테마로 색색의 12,250본 국화 화분을 배치해 국화꽃의 장관을 연출했다.

 

 또한 붕어섬 내 산책길을 따라 국화 화분을 배치하여 방문객들을 국화 만발한 붕어섬 곳곳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붕어섬 생태공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코스모스와 국화뿐만이 아니다. 천일홍, 안젤로니아 등 화단, 화분에는 다양한 계절꽃을 식재하였고, 3천평 면적에 조성된 구절초 군락지, 380평의 꽃무릇, 갈대와 억새 등의 사초류도 붕어섬의 다채로운 가을 장관을 이루는 데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420m의 옥정호 출렁다리를 건너가면 도착하는 붕어섬 생태공원은 옥정호의 수변 경관과 사계절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임실 대표 관광지로 날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임실군은 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붕어섬 내 편의시설을 보완하고 숲속 놀이터 놀이시설 보강과 체험활동을 위한 숲속 교실 조성도 추진 중이다.

 

 심 민 군수는“올가을을 맞이하여 임실을 방문해 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경관 조성과 편의시설 보완에 힘쓰고 있다”며“치즈축제도 즐기시고, 옥정호도 방문하셔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