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홍삼 축제와 함께하는 건강 체조 발표회 및 마이산 건강 걷기 행사 개최
⛰진안 홍삼 축제와 함께하는 건강체조 발표회 및 마이산 건강 걷기 행사 개최/진안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진안군은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홍삼 축제 기간 중인 10월 4일 마이산 북부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 주 무대에서 건강 체조 발표회와 마이산 건강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군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로, 오후 1시 건강 체조 발표회에 이어 3시 20분에 마이산 건강 걷기가 진행된다.
건강 체조 발표회는 일 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어르신들의 축제로 신청한 읍·면에서 총 12개 팀 250명이 나설 예정이다.
뒤이어 진행되는 마이산 건강 걷기는 각 읍면에서 운영 중인 걷기 동아리 회원들을 비롯해 진안군민과 관광객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걷기를 통해 홍삼 축제를 기념하고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 행사의 코스는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을 출발해 사양제(저수지) ⇒ 명인명품관 ⇒ 마이돈 테마공원까지 따라서 걷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왕복 2.5km이다.
걷기 행사는 군민과 관광객 누구나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만 반환점에서 홍보 물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진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진안 홍삼 축제도 즐기고, 걷기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즐거움과 건강 모두 챙기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