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게임과학고 2024 기업체 산학 연계 직무 발명 특강 및 MOU 체결

등록일 2024년09월26일 18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게임과학고 2024 기업체 산학 연계 직무 발명 특강 및 MOU 체결

 

⛰2024. 기업체 산학 연계 직무 발명 특강 및 MOU체결/한국게임 과학고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공모한 직업계고 발명·특허 교육지원사업에 전국 6개교(전북 1) 선정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지난 2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업체 대표를 초청하여 “게임개발과 지식재산 그리고 창업”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기업체와의 상호 협력 MOU 체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강 및 상호 협력 MOU 체결을 통해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고 인재의 필요한 직무능력과 소양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현장실습과 취업, 직무발명 등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3학년에 재학 중인 권규범 학생은 “1학년 때부터 발명 관련 동아리 활동과 교과 수업,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발명 특성화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게임콘텐츠 개발 전공 분야의 취업과 직무 발명을 통해 지식재산권의 출원 및 등록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말했다. 

 

또한 담당부장 교사 이기섭은 “발명·특허 지식재산은 모든 교과 영역과 연계성이 있다”면서 특허청의 발명·특허 교육지원을 바탕으로 전북 지역거점 역할과 함께 학교의 게임콘텐츠개발과, 소셜미디어개발과의 교육과정에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을 접목한 다양한 교과와의 융합 수업,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등, 지식재산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 배양에 목적을 두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전북 완주군에 2004년 개교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전국 단위 모집으로 컴퓨터게임 개발과, 소셜미디어개발과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미래 산업사회에 필요한 SW 개발과 콘텐츠 제작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