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유희태 완주군수 “수소 인재 육성 적극 나설 것”

- 수소 특성화 전환 전북 하이텍고 입학설명회 참여 -  

등록일 2024년09월27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유희태 완주군수 “수소 인재 육성 적극 나설 것”

 

-수소 특성화 전환 전북 하이텍고 입학설명회 참여

 

    ⛰수소 에너지고 입학 설명회/완주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유희태 완주군수가 내년부터 전국 최초로 수소 분야 특성화고로 개교하는 전북 하이텍고등학교(교장 송현진)의 입학설명회에 참여해 직접 수소 정책을 설명했다. 

 

지난 26일 유 군수는 전북 하이텍고에 진행한 ‘2025 신입생 입학설명회’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유 군수를 비롯해 유의식 완주군의회 의장, 김재천 부의장, 문형심 전북도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장, 박종광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문관 등이 참여했다. 

 

유 군수는 수소 특화 국가산단을 비롯해 기관, 기업 유치 상황을 설명하고 완주군의 수소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현재 완주군은 ▲수소 용품 검사지원센터 ▲ESS 안전성 평가센터 ▲사용 후 연료전지 기반 구축 ▲수소 상용차 신뢰성 평가센터 ▲수소차 폐연료전지 시험 인증센터 등의 유치에 성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시험 인증, 법정 검사 기관을 집적화하고 있다. 

   

유 군수는 “완주군은 정부 정책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을 함께 공유해 나가겠다”며 “전북 하이텍고가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수소에너지 고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텍고등학교는 글로벌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대기업 공채반 ▲기업 최적화 반 ▲취업 연계진학반 ▲특별전형 대입반 등 학생 맞춤형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025학년도 신입생은 급식비(3식), 기숙사비, 특별활동비 무료, 기업 현장에서 수업 수당(월 30~50만 원) 지급, 취업 시 취업장려금(정착금) 750만 원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