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 제19회 순창 장류 축제 개최 임박

- 개막 15일 앞으로, 백지영·박서진·부활·김태연 등 인기가수 총출동 -  

등록일 2024년09월25일 17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 제19회 순창 장류 축제 개최 임박

 

- 개막 15일 앞으로, 백지영·박서진·부활·김태연 등 인기가수 총출동 

 

    ⛰순창 장류 축제 개최/순창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올해로 19회를 맞는‘순창 장류 축제’가 더욱 풍성한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발효 테마파크와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순창 장류 축제는 전통과 현대·발효 기술과 미래 놀이문화가 어우러진 세대 공감형 축제로,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도전 다 함께 장류 만들자’,‘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 행렬’,‘발효 나라 1997’ 등이 준비됐으며, 특히 11개 읍면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고추장 만들기 체험은 축제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축제장을 가득 메운 국화꽃 경관과 차별화된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는 물론 바가지요금 없는 착한 가격의 향토 음식들이 올해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할 화려한 공연 라인업도 관심을 끈다. 백지영, 부활, 박서진, 김태연, 나미애, 범진, 온리원오브, 치타 등 트로트부터 발라드, 록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가을밤을 후끈 달굴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올가을 순창군에서 열리는 제19회 순창 장류 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오시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면서“특히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 장류 축제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문화관광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축제 역시 한국 전통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의 먹거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