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완주 와일드 앤 로컬푸드 축제에서 승마 즐긴다

- 말 전시, 먹이 주기, 승마 시범 등 말 체험 실시 -

등록일 2024년09월25일 18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완주 와일드 앤 로컬푸드 축제에서 승마 즐긴다

 

-말 전시, 먹이 주기, 승마 시범 등 말 체험 실시

 

         ⛰와푸 축제 승마 체험/완주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아따! 재밌는 거, 워매! 맛있는 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재밋거리와 놀거리가 펼쳐지는 완주 와일드 & 로컬푸드에서 승마 체험이 가능하다.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축제에는 부대행사로 ‘완주 말(馬) 문화 행사’가 열린다.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승마 체험, 말 전시 및 먹이 주기 체험, 승마 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완주군 승마협회(회장 권승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축제 동안 현장 접수를 통해 약 40분간의 승마 체험을 숙련된 조교와 함께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상시로 승마용 말 품종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승마용 마필을 알리고 당근 및 각설탕 등의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말과 교감해 볼 수도 있다. 

 

승마 시범 행사를 통해 말 기승을 위한 워밍업 및 바른 승마 자세 시범도 관람할 수 있다.

 

완주군은 지난해 화산 공공 승마장 개장을 시작으로 이번 달 ‘상관이’를 비롯한 승마용 필마 3필을 구매하는 등 말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지난 11일에는 전북도민 체전 승마경기에서 상관이가 깜짝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말 체험을 축제장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말 산업이 완주군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