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정광섭 충남도의원 “공공의료서비스 확대 방안 모색해야” 

-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홍성의료원, 기후환경연구소 방문 운영 현황 점검 - 

등록일 2024년09월07일 11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홍성의료원, 기후환경연구소 방문 운영 현황 점검 - 

 
충남도의회 정광섭 부의장(태안2, 국민의힘)은 공공의료 현장을 방문해 공공의료 서비스 확대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2일 제355회 임시회 기간 중 홍성의료원과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등 위원회 소관 업무 현장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홍성의료원 현장을 둘러보는 자리에서 정 의원은 “의료원 주차장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병원 인접부지 매입을 적극 찬성하는 바이다”라고 말하며 “의회에서도 부지 매입과 관련하여 관련 실과와 논의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공공산후조리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산부인과 기능을 강화하고, 힘들겠지만 위험 산모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의료진의 노력을 바란다”고 부탁했다.  

 
또한 정 의원은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현장방문에서 “마을대기측정망 통합정보센터 운영에 있어, 발전소 주변 대기환경에 대해서는 타 지역보다 더 촘촘하고 세밀한 측정으로 지역 주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박정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