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의회, 남원시의 하반기 인사 들여다본다  

- 남원시의회, 2024년 남원시 하반기 정기인사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 -  

등록일 2024년08월27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의회, 남원시의 하반기 인사 들여다본다

 

-남원시의회, 2024년 남원시 하반기 정기인사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

 

 ⛰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남원시의회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남원시의회(의장 김영태)가 26일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손중열 의원 외 6명의 의원이 발의한 ‘2024년 남원시 하반기 정기인사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의 건’에 대해 가결 처리했다. 이로써, 남원시의회는 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로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8월 26일부터 11월 중 까지 남원시청을 대상으로 2024년 남원시 하반기 정기인사에 관한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남원시의회는 이번 행정사무조사를 통해서 ▲2024년 남원시 하반기 승진 인사의 적정성 ▲인사위원회 개최 적정성 ▲「지방공무원 임용령」 등 관련법 위반 여부 ▲개방형 직위 임용 목적 및 채용 절차 적정성 ▲민선 8기 인사행정 문제점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계획이다.

 

대표 발의자인 손중열 의원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남원시장은 관계 법령 및 조례·규칙 등 인사 관련 규정을 어겨가면서 정기 인사를 실시하는 등 인사행정에 큰 문제점을 야기했다”라며, 특히 “시의회 차원에서 지난 2023년 공익감사청구를 신청하여 감사원의 지적·감사의 대상이 되어 결과가 도출됐음에도 불구하고 감사 결과에 대한 시정조치를 하기는커녕, 2024년 하반기 정기인사는 남원시 직원들의 상실감과 전국적인 사회적 동요를 일으킨 역대급 인사 참사로 규정될 만큼 남원시민에게 씻을 수 없는 불명예를 안겼다”라고 말했다. 이에, “남원시 인사 문제의 쟁점을 명확히 규명함으로써, 시민의 의혹을 말끔히 해소함은 물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질서를 확립하고자 본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한다”라고 밝혔다.

 

행정사무조사는 지방자치법 시행령(제41조~제53조) 등을 근거로 지방자치단체 사무 중 특정사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지자체 사무 전반에 대해 진행하는 행정사무감사와 차이가 있다.

 

한편, 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제출 서류 및 자료를 검토하여 9~10월 중에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한 후 제26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결과보고서를 승인받을 예정이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