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원시 장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 ‘남원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일부개정 -

등록일 2024년07월30일 18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원시 장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 ‘남원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일부개정 

 

          ⛰김길수 남원시의회 의원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남원시의회 김길수 의원이 발의한 「남원시 장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남원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제26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장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장사시설 주변지역에 산곡동(산곡마을)을 포함하고, ‘남원 승화원 광역화 사용협약’에 따른 임실군, 순창군이 기금을 조성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또한,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 지원에 대한 「남원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보조금의 지원범위를 일부 상향 조정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현행 총사업비의 70%이하, 예산의 범위에서 1억 원을 초과할 수 없는 규정은 그대로 두되, 총사업비 1천만 원 이하는 전액 지원할 수 있었던 것을 총사업비 2천만 원 이하는 전액 지원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다만 대규모 공동주택과 소규모 공동주택과의 관리 면적의 차이를 반영하여 세대 당 1백만 원을 초과할 수 없도록 단서 규정을 마련했다.

 

김길수 의원은 “이번 장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일부개정하여 주변지역으로 산곡마을을 포함시켜 주민 지원에 기여하게 되었고, 순창·임실군이 기금조성에 동참하게 되어 원활한 기금조성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동주택 관리조례 일부개정으로, 최근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소규모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