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2024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3차 총회 개최  

= 2024~2025 문화관광축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한마음으로 준비하기로 결의 =    

등록일 2024년07월05일 1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3차 총회 개최

 

= 2024~2025 문화관광축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한마음으로 준비하기로 결의 =

 

 ⛰2024 진안 홍삼 축제위원회 3차 총회 개최(2024 진안 홍삼 축제 포스터)/진안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는 5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오는 10월 3일~6일까지 4일간 마이산 북부에서 개최되는 『2024 진안홍삼축제』의 세부 내용을 논의하는 제3차 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축제장 배치와 세부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건 승인이 진행됐다. 


안건 승인 후에는 축제 추진과 관련한 토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위원들은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바가지요금 근절, 친환경 축제, 사고 없는 축제 추진 등을 실천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해 축제는 「세계최대 홍삼칵테일쇼」와 개막퍼포먼스로 「진안의 영광」이 화려한 막이 오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진안홍삼킹덤을 지켜라!」, 진안의 인삼과 홍삼을 테마로 「蔘,蔘(삼삼)한 주제관, 체험프로그램」등을 운영하며,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 「진안군 청소년 문화축제」등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다리는 「투르드 진안고원」대회와 구름재 박병순 시조시인 선양 전국시낭송대회 「마이산의 메아리」 등이  연계행사로 열려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2024 진안홍삼축제』 포스터는 마이산 북부의 미로공원에 영감을 받아 진안홍삼축제가 즐거움이 가득해 헤어나기 힘든 미로 같은 축제가 되길 바라는 뜻을 담아 제작돼 신선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정배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장은 “위원들이 열정과 관심을 갖고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알차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