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고창출신 망건제작자 차연정 작가 전시회, 고창문화의전당 전시실서 열려  

등록일 2024년06월07일 18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창출신 망건제작자 차연정 작가 전시회, 고창문화의전당 전시실서 열려

 

⛰고창출신 망건제작자 차연정 작가 전시회/고창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고창군 출신 망건 제작자인 목인 차연정 작가의 전시가 7~13일 고창문화의전당 전시실에서 ‘망건의 세계-고창미술작가 창작전시회’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사)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지부장 권애란)가 주관하고 고창군이 후원한다. 

 

차연정 작가가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든 작품들로 지역 문화 예술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이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관람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목인 차연정 작가는 대한민국 전승공예대전 수상, 전주 전통공예 전국대전 초대작가, 등 한국 전통공예 예술발전에 크게 도움을 주었다.

 

차연정 작가는 “시어머니께 기법을 전수 받아 어느덧 망건 전수 41년차에 접어들면서  작품 하나하나에 제가 살아온 흔적이라 생각하고,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고창 문화예술발전에 원동력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고창군은 지역 문화 예술발전과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고창 미술작가 창작전시회 이외에도 세대공감예술인展, 고창예술제, 고창문학상, 꽃무릇 시화전시 시낭송회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