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치유문화도시 고창군, ‘2024 고창 꽃정원 치유문화축제’ 개막  

등록일 2024년05월24일 21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치유문화도시 고창군, ‘2024 고창 꽃정원 치유문화축제’ 개막

 

                  ⛰고창 꽃정원/고창군 제공


(제너럴 타임즈 정용완 기자) ‘2024 고창 꽃정원 치유문화축제’가 ‘꽃정원에서 즐기는 힐링피크닉’을 주제로 24일 고창군 노동골 꽃정원단지와 고창읍성 잔디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번 축제는 고창의 대표적인 자연치유공간인 꽃정원단지와 고창읍성을 연계해 노동저수지부터 고창읍 구도심까지 이어지는 관광코스를 알리기 위해 축제장소를 이원화 하여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꽃정원단지에서는 꽃과 자연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꽃밭산책을 즐기고, 고창읍성 잔디광장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꽃을 테마로 한 치유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축제가 끝나는 오후 5시 무렵에는 고창읍성 옆 구도심 거리에서 열리는 ‘금토끼 야시장’까지 하루 코스로 고창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고창읍성을 배경으로 꽃과 함께 즐기는 프리마 앙상블 클래식 공연과 지역예술인이 함께하는 공연 등이 운영되고,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힐링 놀이터 프로그램이 매일 운영된다.

 

축제 세부 일정으로는 무대프로그램(개막식, 꽃과 함께 클래식 공연, 지역 예술인 공연, 어린이 콘서트), 체험프로그램(말랑폭신 꽃만들기, 꽃액자 만들기, 꽃밭한컷, 페이스페인팅, 함께 그리는 꽃정원), 치유프로그램(치유농업 심포지엄, 치유농업 이야기, 치유틀텃밭 운영), 상설프로그램(치유문화도시 홍보존, 벨리곰 포토존, 반려동물 힐링존, 힐링피크닉존)등이 진행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봄을 맞아 활짝 핀 색색의 꽃과 나무, 치유농업을 테마로 한 축제를 통해 법정문화도시 고창군이 대한민국 대표 치유·힐링 도시로 자리매김해 가겠다”고 밝혔다.

 


                      [제너럴 타임즈 편집국]

 

 



 

정용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예유성 오피니언 문학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